 |
존경하는 여러분
우리는대한민국주재 카자흐스탄공화국 상공회의소대표부를 신설했습니다.
때마침 신설에 맞춰 카자흐스탄 공화국 대통령이신 누르술탄 나자르바예브 대통령의 방한으로 한국대표부의 신설이 더욱더 뜻 깊게 느껴졌습니다.
10년 이상의 양 국가간의 교류와 좋은 관계에 대해서 안 짚고 넘어갈 수 없습니다. 이것은 양 국가간의 문화적, 경제적 관계라고 생각 되어 집니다.
카자흐스탄공화국의 독립후여러 국가중 한국기업이 최초로 진출하였습니다.
해마다 한국의 무수한 기업들은 카자흐스탄국가의 성장을 위해 한국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지 기업들과의 교류를 희망하고 있으며, 즉 이것은 양 국가간의 교류를 통한 국가적 발전 계획도 포함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위치적으로는 상반되지만, 양 국민의 정서와 전통, 사고방식은 아주 유사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상당수의 고려인의 후예들이 현재도 살고 있다는 것이 이를 증명하여 주고 있습니다 제 소견으로는, 카자흐스탄과 대한민국 간의 비지니스 관계의 급속한 발전 원인은 양국의 정서가 유사한 점이 크게 작용했다고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카자흐스탄과 대한민국의 비지니스 관계에 있어서는, 양국이 아직까지 잠재적 가능성에 대해서 이해하는 부분이 적다고 생각됩니다. 적합한 파트너를 찾는데 있어, 국가에 대한 부족한 정보에 의하여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양국에 엄청난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많은 프로젝트들이 현재는 문서의 형식에 치우친 계약의 형태로만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문제점들에 대한 일환으로 한국에 대표부를 설립한 목적이 됐습니다. 양 국가간의 비지니스의 연결고리 역활과 동시에 정확한 국가의 정보에 의한 잠재적 파트너의 객관적 분석 등 정확한 목적과 과제를 수행할 것입니다.
카자흐스탄 대표부의 신설은 새로이 시작되는 성공적인 협력의 모태라고 생각됩니다.
경제 및 비즈니스 분야 관계의 발전을 위하여 모든 노력을 강화할 것이며, 양국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최대한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주재 카자흐스탄 상공회의소 회장 국정진
|